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발바닥 티눈제거 방법 적절한 치유의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관심 두고 보살펴 주세요

by 모든정보 MOA 2020. 9. 11.

발바닥 티눈제거 방법 적절한 치유의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관심 두고 보살펴 주세요 



발은 우리 몸 가장 낮은 곳에 위치한 신체 부위로 서 있거나, 걸을때 많은 힘을 받게 됩니다.

또한, 발바닥에는 신체기관의 아주 중요한오장육부 모든 곳이 다 연결이 되어있다고할 정도로 중요한 부위이기도 하죠. 


오래 서 있거나 걸어 다닐 경우 발바닥이아파지기도 하고 그로 인해서 상당한피로감이 들기도 하는데요. 

계속해서 서 있는 일을 하거나 움직여야 하는일을 하고 계신 분들은 굳은살과 같은 문제로매우 불편함을 느끼고 계시기도 해요. 

특히 티눈 같은 것이 생겨나게 되면 아픔까지도 상당하기 때문에 걷는데에도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죠. 

발바닥 티눈제거의 경우 보통 많은 분은집에서 뾰족한 도구를 사용해 빼내도 되는 것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시기도 해요. 그렇지만 잘못 건드리게 될 경우 염증이생겨날 수도 있으니 크기가 작다고, 깊숙이 박혀있지 않다고 손을 대는 것은 금물이에요! 

또한, 아픔이 없고 불편함이 없다고 할지라도 방치를 하는 것 보다는 기관을 찾아가 제대로케어를 받는 것이 좋아요. 




티눈이 생겨나는 이유는 굳은살로부터 발생하게 되고 자주 손으로 발을 뜯으시는 분혹은 위에 이야기한 것처럼 서 있거나 걷는 일을는 분들에게 자주 생겨나는데요. 



특히 굳은살이 생겼다고 손,발톱깎이를 통해서잘라내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이에요. 발생하게 만드는 원인이 될 수 있답니다. 

또한, 본인의 발에 맞지 않는 신발을 착용할 경우에도 이런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그러니 너무 크거나, 작은 신발보다는 내 발에딱 맞는 사이즈를 착용하여 발을 편안하게만들어주는 것이 좋은 방법이에요. 

압박! 바로 이것이 가장 큰 원인이기에 발의 편안함이 가장 중요하거든요~ 


처음 생겨나게 될 때에는 사실 굳은살과 헷갈릴 정도로 눈에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그 상태로 내버려두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그러나, 이렇게 범위가 넓지 않을 때 제대로 발견을 해서 빼내는 것이 범위를 크게 만들지않는 방법이 되기도 하고 아픔이 비교적 적게 해결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 만성으로 번질 수 있는 위험도를 조금이나마 줄여볼 수 있기도 해요. 


육안으로 확인이 되지 않을 때에는 손으로 만진다거나 도구를 이용해 파내는 행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고 본인이 모르겠다면 전문가의도움을 받아 해결해보는 것이 좋아요

재발이 언제 또 될지 모르고 여기저기 몇 군데 퍼지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적절한 치유를 통해서 제대로 된 예방을 해야 한답니다. 




발바닥 티눈제거의 방법에도 여러 가지가 있어요. 바르는 연고, 약 복용, 레이저치료 등 다양하고 심각성과 그 범위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어요. 

먼저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바르는 약은 쉽게 구매할 수 있고 이걸 통해서 빼내는 것까지기대하긴 어려워요. 

그렇지만 두껍게 만들어진 각질층을 조금씩제거해주는 데는 조금 효과가 있다고 해요. 단단하고 두꺼워진 각질을 부드럽게 풀어주게 되면 빼낼 때 조금은 덜 아파지겠죠?

이건 굳은살 안에 박혀있는 알맹이를 빼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뿌리 깊숙한 곳까지 완벽히 빼내는 것이 중요해요. 

그리고 굳은살 안쪽으로 염증이 생겨난 것이라 걸을 때 상당한 아픔이 생겨날 수 있으니 되도록 눌리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해요. 




밴드를 통해서 제거하는 경우 상당한 시간적소요가 되며 천천히 주변의 살부터 시작해서 말랑하게 변할 때까지 기다려주는 것이 좋아요. 

그 이후 제거를 해주어야 해요. 여드름을 짜내듯 손으로 짜는 건 힘만들어갈 뿐 알맹이가 쏙 빠지지 않기에 깊숙한 피부 속 안에 박혀있는 것까지 제거를해주기 위해서는 소독이 잘 된 도구들이필요하기도 하답니다. 


티눈치유시기는 딱히 정해져 있지 않아요. 그저 범위가 넓어지기 전 되도록 빼내는 것이좋다고 볼 수 있어요. 

굳은살이 계속해서 넓어지고 커지다 보면 덩달아 속 안에 박힌 알맹이까지도 커지기 때문에 작은 상태에서 빼내는 것이 무엇보다 좋답니다. 

만약 집에서 치유를 해야 하는 상황에 부닥친다면알맹이를 빼낼 때 사용하게 되는 손톱깎이 그리고핀셋 등을 소독한 상태로 사용해주셔야 해요. 또, 무리해서 깊숙한 곳을 찌르거나 하는 일은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답니다. 


어떠한 병이건 방치를 하게 되면 나아지지 않고심각해진다는 점 인지를 하셔야 하고그렇기 때문에 티눈치유시기를 잘 정해 제거를 해주어야 한다는 점 기억하셔야 해요. 




별거아니겠지라는 생각은 병을 더 키울 뿐 도움이 되지 않는답니다. 

혹여 없애는 과정에서 피가 나게 되었다면 그 부위를 소독해주는 것도 필요해요. 그리고 아물 수 있도록 관리를 잘 해주어야 하고요. 

파내고 난 뒤에는 무엇보다도 청결이 상당히중요하기 때문에 물이 닿지 않도록 하는 게 좋고 완벽히 살이 아물기 전까지는 연고 같은 걸 통해서외부로부터 세균이 침입하지 못하도록 막아주어야 해요.

완벽하게 알맹이를 제거하긴 했지만 2차로 세균감염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마무리까지 완벽히 해주어야 한답니다. 

생겨난 지 얼마 안 된 초기에 발견했다면 그리어렵지 않게 없앨 수 있어요~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생겨나지 않도록 평소 관리를 잘 해주는 것이 중요하겠죠?

위에도 말했지만 나에게 맞는 신발 착용은 필수이고 무엇보다 걸을 때 내 자세를 체크해보는 것이 좋아요.

 발에 너무 큰 힘을 가하게 되었을 때 생겨날 확률이 높으니 장시간 서 있거나 걷고 뛰는 일은 되도록 줄이고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면

중간중간 발을 쉬게 해주는 것을 기본적으로 지켜주는 것이 좋을 듯 보이네요. 

여성분들은 특히나 구두를 많이 착용하고 다니시기 때문에 발에 이러한 문제가 생겨날확률이 더 높을 수밖에 없는데요. 

되도록 구두착용을 피하는 것이 좋지만 그것도불가능한 일일 수 있으니 여분의 신발을 챙겨 이동할 때를 제외하고는 편한 슬리퍼 혹은 운동화로갈아신고 생활하는 것이 도움이 될 거에요. 

우리 신체기관에서 상당한 역할을 하는 발!되도록 신경 써서 관리하여 티눈이라는문제를 예방해보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