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백서

혈당 정상수치 식후혈당 공복혈당 가이드

by 모든정보 MOA 2020. 10. 5.


혈당 정상수치 식후혈당 공복혈당 가이드



일반적으로 혈당수취를 기반으로 하여 몸의 건강 상태를 알아보실 수 있는데요. 자신의 건강관리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정상수취를 유지하고 있는지 주기적으로 체크 해보시는 것이 좋아요. 


그렇게 해야지만 자신의 상태가 어느 정도인지 확인을 해보고 좋지 않다면 바로 치료에 들어갈 수 있기 때문인데요. 



기본적으로 몸의 정상수치는 공복혈당으로 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한 결과에 근접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몸의 상태라고 할 수 있는 수취의 정상범위는 공복을 기준으로 하여 검사를 했을 때 99 이하로 나오는 것이 좋아요.하지만 혈액 속에 당이 높아지면서 이 기준을 넘어서 100 이상의 수치가 나오게 된다면 높은 혈액 속 당의 증가로 당뇨가 생겼다고 볼 수 있어요. 



몸의 건강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는 혈당 수치는 식후혈당과도 어느 정도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요.식사를 하고 1시간 뒤와 2시간 뒤에는 수취의 변동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제대로 체크를 하기 위해서는 식전,식후 수치를 꼼꼼하게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정상적인 식습관과 적절한 운동을 해주시면서 몸에 당뇨가 생기지 않도록 항상 정상수치를 유지하셔야 해요. 


당뇨가 생기게 된다면 초기 증상을 잘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당뇨가 생기게 된다면 평소와는 달리 소변량은 많아지고 갈증을 심하게 느끼며 금방 나을 수 있는 상처들도 더디게 회복을 하게 되면서 눈이 안 좋아지는 등의 각종 증상이 생기는데요. 



신장이나 내장의 기능이 급격히 떨어지고 팔다리를 비롯한 모든 신경에 대한 부분까지 감각이 사라질 수도 있어요.이런 식으로 당뇨병은 이런 합병증은 물론이고 몸 상태가 많이 안 좋아지기 때문에 평상시에 건강 상태를 미리 체크를 하여 초기 증상이 생겼을 때 빠르게 치료를 받아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현상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혈당 조절을 제대로 해주셔야 하는데요.신체의 손상이 더욱 심화 되는 합병증을 더디게 진행되도록 조절을 하고 몸의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신체기능을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므로 당뇨병은 적절한 식사량으로 조절할 수 있는 식이요법과 함께 하루 30분 이상 정도로 면역력을 키워주는 운동을 꾸준하게 해 주셔야지만 혈당조절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거에요. 



건강은 어느 날 갑자기 안 좋아지기도 하기 때문에 항상 괜찮다고 생각하여 방치하지 마시고 조금이라도 이상이 생겼다고 느껴지신다면 정기적으로 공복혈당을 토대로 자신의 수치를 체크해보는 게 좋아요. 



스스로 정상적인 수치를 제대로 관리하여 기준이 1000이 넘지 않도록 하여 당뇨를 예방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해주어야지만 초기에 당뇨를 제대로 치료하고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어요. 주기적으로 몸의 기능을 체크 하셔서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