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배꼽 때 제거 냄새 임산부 아기 알아봐요

by 모든정보 MOA 2020. 9. 29.


배꼽 때 제거 냄새 임산부 아기 알아봐요 



배꼽은 탯줄이 떨어져 생기는 흔적으로 사람마다 크기가 모양이 조금씩은 다릅니다. 크롭티를 입거나 따로 노출하지 않으면 눈에 잘 띄는 부위가 아니기 때문에 따로 신경 쓰지 않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굳이 눈으로 확인하지 않으면 띠가 생겼는지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그냥 모르는 채로 지내는 분들도 많습니다. 


생겼다고 하더라도 몸에 이상이 있거나 별다른 문제는 없어서 굳이 관리를 안 해줘도 괜찮다고는 하는데요. 



관리하지 않고 계속 방치를 하게 될 경우에는 시간이 지날수록 작은 구멍 안에 습기가 쌓이게 되면서 박테리아 같은 세균이 번식하는 문제점이 발생할 수도 있어요. 


인체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 무해한 세균이지만 고약한 악취를 유발하기 때문에 한 번 신경이 쓰이기 시작하면 계속 거슬리게 됩니다. 



조금씩 때가 점점 쌓이게 되면 나중에는 덩어리로 변해서 제석이 생기게 되는데,그때는 제거하는게 더욱 복잡하고 힘들어져요. 


특히 임산부와 아기들의 경우에는 세심하게 관리해줘야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꼽냄새 없이 깔끔하게 유지하려면 어떻게 관리를 하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가장 쉽고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깨끗한 면봉을 이용하는 건데요. 손이나 날카로운 도구나 손톱을 이용해서 때를 없애려고 하면 오히려 상처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절대로 하면 안 되는 행동이에요. 


반드시 깨끗한 솜이나 면봉 등 위생적인 도구를 사용해서 제거해주어야 우리 몸을 안전하고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어요. 



샤워하고 나서 몸이 젖은 상태에서 면봉으로 배꼽때를 살살 문질러주는 방식으로 자극없이 쉽고 간단하게 없애 주는 것이 좋아요. 


때가 딱딱하게 굳어서 쉽게 없어지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이 과정에서 억제로 떼려고 할 경우에는 상처가 생겨 염증이 날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몸을 충분히 불려준 다음에 없애야 해요. 


이미 샤우를 하고 난 후라면 면봉에 바디로션이나 오이를 살짝 묻힌 상태에서 살살 문즐러주면서 제거하면 돼요. 


눈에 잘 띄지 않아서 관리를 못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배꼽때를 제거하게 되면 복막염이 생길 수도 있다는 이야기 때문에 일부러 안 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는데요.




다른 피부에 비해서 약한 피부조직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심한 자극은 배에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지만,면봉으로 살살 제거하면 건강에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아요. 


다만 임산부들의 경우에는 억제로 제거를 할 때 배 속의 아기한테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샤워할 때 샤워 볼로 한 번씩 닦아주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고 아기들은 탯줄이 떨어질 때까지 소독을 꼼꼼하게 해주는 것이 필요해요. 



매번 샤워 후에는 습기가 생기지 않도록 배꼽 주면에 신경 써서 남아있는 물기를 깔끔하게 제거해주는게 좋습니다. 


연약한 피부라서 자주 관리하게 되면 오히려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어서 냄새가 신경 쓰일 때마다 없애면 됩니다. 



깔끔한 우리 몸을 위해서,그리고 임산부는 배 속에 있는 아이를 위해서 작은 부위라도 절대 놓치지 말고 신경 써서 관리해서 쳥결한 몸을 유지하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