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백서

생리양 급감 몸의 이상신호 입니다.생리양이 줄어드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게요!

by 모든정보 MOA 2020. 9. 6.

생리양 급감 몸의 이상신호 입니다.생리양이 줄어드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게요!

 

여성분들은 한 달에 한 번 월경을 하는 것이 기본적인 것이며 배란 되지 못한 난자가 배출되는 과정을 월경이라고 합니다. 

 

보통은 주기가 정해져 있고 그 주기에 맞춰 월경이 진행되게 되는데요.이건 호르몬 수치에 따라서 변화하기도 하고 몸의 상태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기가 맞지 않게 되는 것도 문제이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생리급감이 되었을 시에도 몸에 이상을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생리양

 

보통 여성들이 하게 되는 생리양은 최소 10ML 그리고 최대 80ML 까지 양의 차이가 상당히 나게 됩니다.평균적으로는 35ML라고 보여지고 있습니다. 

 

80을 넘는 양을 배출하게 되면 과다로 판단하게 디ㅗ고 그로 인해서 어지럼증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양이 배출되는 데에는 여러 가지의 이유를 손꼽을 수 있는데요.대표적으로는 궁궁근종에 의한 이유일 수도 있고 자궁 내막 증식중과 같은 문제가 원인일 수 있어요.또 위에 말했던 호르몬의 문제일 수도 있고요. 

 

 

이러한 몸의 이상은 다른 병까지도 생겨나게 만들 수 있으니 되도록 빠르게 병원을 방문하여 확인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내 몸이 현재 어떤 이상이 있는지를 알아보고 그에 맞춰 생리급감에 적절한 케어를 받는 것이 좋아요. 

출혈량

 

출혈량이 많게 되면 몸에 아무런 이상이 없는 분들도 일상생활을 할때에 어려움을 느낄정도로 많은 문제를 일으키게 돼요.머리가 갑자기 아파져 온다거나 빈혈과 같은 병을 만들어내게 되기도 해요.거러니 갑자기 양이 늘어나게 됐다면 가장 우선적으로 자궁이나 다른 곳에 이상을 확인해보아야 한답니다. 

 

생리양이 줄었을 경우

 

반대로 생리양이 눈에 띄게 줄었을 시에는 어떤 것들에 문제가 있는지 살펴볼 텐데요.나오게 되는 양의 문제는 난소 낭종 및 자궁 내막 종이라는 것으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 것일 수 있어요

 

물혹이 생겨났다는 이유로 양이 줄어들거나 확 늘게 될 수 있기도 하고 자궁 자체에 어떤한 문제가 있기 때문에 이전과 다른 반응을 보이게 되는 것이에요. 

 

물혹의 경우에는 확인해볼 수 있는 시점이 있고 배란기가 가까워져 오게되면 물혹과 같은 작은 혹이 생겨나는 것이 일반적이에요.생기게 된 작은 혹들은 몇 주 내지 몇 달 안에 사라지게 되기도 하지만 만약 그 이후에도 꾸준하게 눈에 보이고 있다면 제대로 된 확인을 해보아야 해요. 난소암이며 난임과 같은 문제를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생리급감과 동시에 평소 이런 증세가 있다면 무조건 확인해야 하는데요.복통이 있다거나 소화불량과 같은 팽창 감이 있다면 들여다볼 필요성이 있어요.그 밖에 대소변을 볼 때에 불편함을 느낄 때에도 의심을 해보는 것이 좋죠. 

난소낭종

 

이 증상은 난소낭종으로 인해서 발행하는 것인데요.모르고 방치를 하게 된다면 양이 줄어들거나 갑작스럽게 많아지는 일도 생기게 되지만 계속해서 낭종이 커지게 되거나 난임이며 불임의 문제까지도 생겨나게 만들 수 있어요. 

 

눈에 보이긴 하지만 확인을 해보았을시 아주 작은 혹이라면 정기적으로 확인하며 자라나는 것인지를 알아보아야 해요. 아주 작은 크기는 따로 제거하는 행위를 진행하지 않지만 눈에 띄게 큰 경우에는 떼어내고 조직검사를 하게 되는 일도 있어요. 

 

 

암을 만들어내는 것이기에 되도록 빠르게 알아차리는 것이 좋고,이러한 몸의 변화가 생기면 반드시 조기에 치유를 받는 것이 좋아요. 

생리통증

 

생리급감의 문제뿐 아니라 갑자기 없던 통증이 생겨났다거나 생상에 따라서도 몸의 상태를 확인해볼 수 있어요. 색상의 경우 몸속에 있는 수분도에 따라서 달라지는 경우가 많으며 수분의 양을 늘리게 되면 줄었던 양이 조금 더 늘어나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기도 하죠. 

생리 혈의 색

 

혈의 색은 당연히 다홍빛이 가장 좋고 검은색의 경우 몸의 상태가 좋지 않다거나 시작한 직후 혹은 끝나기 직전에 보이는 것이 일반적이에요. 

 

생리이상신호는 이것 외에도 진행하는 기간이 짧아졌다거나 눈에 띄게 길어진 것도 문제가 될 수 있어요. 

 

생리이상신호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다 보니 되도록 내 몸 상태를 유심히 지켜보고 변화가 있는 것을 체크해보는 것이 좋답니다. 

생리 증후군

 

 

전,후로 증후군이 생겨나는 분들은 몸을 좀 더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도움이 되기도 하실 거에요.평상시 영양제 같은 걸 충분히 섭취하셔서 몸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도 아주 좋아요. 

 

이건 아침저녁으로 먹게 되는 영양제인데 센트룸 우먼 성분이 좋다는 특징이 있어서 많은 분이 드시곤 해요.이런 걸 통해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면 좋을 듯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