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백서

폐에 물이차면 물이차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볼게요

by 모든정보 MOA 2020. 12. 15.



폐에 물이차면 물이차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볼게요




우리의 장기는 각장의 역할을 위해서 존재하고 있는 부분들인데요.그중 폐는 우리가 숨을 쉴 수 있도록 해주는 기관 중의 하나로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질병에 유의를 해야 하는 곳이기도 한데요.일반적으로 노년기가 되면 많은 분이 폐의 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게 된다면 폐에 물이 차는 현상인 폐부종이 생길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 생기면 가슴 통증이나 답답함을 자주 느끼시게 될 것이고 점점 호흡이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폐에 물차는이유로는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폐에물이 차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폐혈관 안에 있는 체액이 계속 밖으로 배출이 되어야 하는데 그것이 잘 이루어지지 않고 쌓이게 된다면 이러한 현상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여러 가지고 있을 수 있는데요. 그중의 하나로는 심장에 이상이 생기면 그 영향으로 폐에물이 차게 되는 것입니다. 



또는 갑작스러운 쇼크나 가스를 마셔서 이러한 이상 증상이 생기기도 하는데요.폐암이나 폐렴 같은 것들이 폐에물차는이유가 되기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신장염이나 저단백혈증 같은 질환이 이러한 증상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폐에물이 차게 되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가장 먼저 헛기침을 자주 하게 되는데요. 


두통이나 땀이 심하게 날 수 있어요.그리고 마른기침을 하면서 피가 살짝 비치는 가래가 나오기도 합니다. 


이후 심장 박동이 점점 빠르게 증가하면서 쓰러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것들을 그냥 대수롭지 않게 넘겼다가 증상이 갑작스럽게 악화가 된다면 폐의 내부로 세균이 침입하여 염증을 일으키기도 하고 여러 합병증을 일으켜서 사망까지 이를 수 있는 심각한 질환이기 때문에 그냥 참고만 있는다고 하여 자연회복이 되는 질환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이 증상을 막기 위해서는 초기에 항생제를 투여하여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염증을 완화시켜주고 불편한 증상을 빠르게 대처해 주셔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처음에 이상하게 잦은 기침을 계속하게 된다면 이러한 증상을 의심하여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에는 본인이 이러한 질환을 앓고 있다는 것을 모르고 지나칠 수도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병원 방문을 하여 건강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질병을 사전에 막기 위해서는 평상시에 마스크를 잘 쓰고 다니면서 여러 화학물질과 먼지 등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해 주어서 관리를 해주시고 적절한 운동을 통해서 체력과 면역력을 함께 키워즈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상시와 다르게 숨을 쉴 때마다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잘 쉬어지지 않는다면 지체하지 말고 바로 병원으로 가셔서 대처를 해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어요. 


이렇게만 지켜주신다면 폐에물이 차는 등의 폐 질환을 막아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